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가 상지대를 지지하는 이유
    곰곰, 글쎄/20대, 문화, 주거권 2010. 7. 21. 12:21
    내가 상지대를 좋아한 이유는 생협을 바탕으로 한 유니온샵이 한국에서 가장 견고한 학교이기 때문이다. 

    나는 그런 학교가 계속 자라고, 없어지지 않는 역사를 만들고 싶을 뿐이다. 다급하고 눈물나는 싸움이지만 그 필요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도와달라고 하고 싶지는 않다.

    상지대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상지대를 지키는 것이다. 반대로 상지대의 필요를 외면한 사람이 바로 상지대를 쓰러뜨리는 것이다.

    지켜야할 것들이 있는 사람이라면 상지대를 바라보기 바란다. 그리고 필요하다면 같이 지켜주기 바란다. 지켜야 할 것들이 없는 사람들로부터 지켜주기 바란다.








    웹자보는 박연이ㅋ

    상지대학교를 아십니까?

    “바른 뜻을 숭상한다”는 의미의 교명, 교훈은 '참되고 창의적이며, 더불어 사는 지성', 1960년에 개교, 위치는 강원도 원주시, 교지 총 면적은 169만 4,679제곱미터, 교원은 222명, 재학생은 총 7,576명, 6개 대학원과 7개의 단과대학, 그러나 뭐니뭐니해도 이 학교의 명물은 문민정부 시절 교수채용비리, 부정편입학, 인척선임, 용공조작 등등 화려한 오명과 함께 감방으로 고고씽한 구 재단 이사장 김문기 씨! 무려 3선 여당(민자당)의원이었음에도 사학비리 1호라는 영광을 얻은 최종보스입니다. 그로부터 17년, 보스가 돌아옵니다!

    자자 자세한 건 여길 참고하시고,
    http://saveschool.net/notice/19

    어쨌거나 학생들과 교수들, 지역 시민사회가 박 터지게 싸우고 있습니다만, 보스 능력치가 워낙 사기급이다 보니 피통만 떨어져 갑니다. 학교 총동문회의 저항에 대항해 총동창회라는 유령 동창회도 척척 만들어내고, 해병대 전우회가 총학생회장을 찾아오기도 합니다. 사학분쟁조정위원회는 7월 30일 최종처분을 통해 학교를 다시 비리재단에 돌려줄 모양입니다. 

    그래서, 쪼렙들 몇명이 모여서 보스레이드에 끼기로 결의>_< 
    무제한 무자격 블로거 풀파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쯤에서 보스몹 소개

    1974년 군사정권의 비호하에 청암학원을 인수, 상지학원으로 개명. 5공 치하에서부터 민자당 국회의원 3선. 부총장에 매부를, 비서실장에 사위를 앉히는 노골적인 족벌경영의 위엄을 떨침. 1986년 재단 퇴진을 요구하는 학생들이 있는 곳에 ‘가자, 북의 낙원으로’ 라는 내용의 삐라 살포, 학생들이 뿌린 것으로 위장해 줄줄이 경찰에 딸려가게 만듦. 13년 후, 당시 본부 직원이 “비서실장(김문기 사위)이 시켰다”고 양심선언, 같은해 12월 강원경찰청, 학교측의 소행이었다는 조사결과 발표. 1992년, 한약재료학과 폐과 논란으로 학교와 학생간 분규. 학과 학생들이 농성을 벌이자 4학년들을 유급시키고 폐과. 1993년, 재산 공개 결과 부동산 투기와 재단 운영 비리 포착. 450여억원의 땅 소유로 민자당 의원 중 부동산 킹왕짱 등극. 대검 중수부 수사에 따르면 한의학과 부정입학 대가로 1인당 1억∼1억5000만원씩을 낼름. 같은해 3월 공금횡령과 부정입학 혐의로 구속, 이듬해 1년 6개월 받고 감옥 ㄱㄱㅆ. 구속과 교육계 퇴출 이후 상지대 학교예산 5.5배, 강의동 총면적은 7.7배 증가. 지방대학으로서는 매우 드물게 등록율 100%를 달성. 2009년 학술진흥재단 등재지 게재 교수 논문 수가 전국 사립대학 1위의 위엄.




    위 이미지는 독문과포석님이 수고


    당신의 역할과 3단계 작전!

    1.데미지 딜

    21일 21시!(오후 9시), 성명이건 선언이건 잡담이건 좋으니 상지대 분쟁에 관련된 포스트를 일제히 올린다!
    서로서로 마구마구 트랙백을 걸어대고, SNS를 통해서도 떠들어! 메신저 대화명에도 "상지대구출대작전" 말머리를 달아!
    사회단체들도 성명 써! 쓸 거 없으면 퍼가! 이 글도 지금 당장 퍼가!

    2.몸빵

    24일 오후 2시! 상지대 현장에서 "상지대 사태 블로거 설명회"를 합니다! 주말에 할일들 없는 거 다 알아! 모인다! 보고! 설명 듣고! 사진 찍어! 갈 수 있는 사람은 김슷캇(010-7377-4899, 전화 잘 안받음.)이나 민노씨(010-6316-1951, 전화 잘 받음.)에게 전화 주세요. 수도권은 서울 모처에서 10시~10시 반쯤에 모여서 간다! 꼭 모여서 가지 않아도 좋지만! 장소 등등은 좀 나중에! 일단 전화 주세요!

    참고로 18일 현재 몸빵을 하기로 의기투합한 잉여들

    민노씨단편선tivanguardology시드(cid)시드(sid)더나은, 김슷캇(링크 안달아도 되는거져? 'ㅅ')

    빼먹은 사람이 있을지도 몰라! 삐지지 말아줘!
    사람은 많을 수록 좋다! 친구도 데려와! 

    3.점사 몰빵

    갔다 왔으니 또 쓴다! 지칠 때 까지 쓴다! 어찌 되었건 30일까지 막아본다!
    >"상지대 구출대작전" 홈페이지도 즐겨찾기 꼭 해둬! http://saveschool.net/
    트위터도 있다! http://twitter.com/saveschool


    응? 하면 뭐하냐고? 글줄 쓴다고 달라지냐고? 현실가능성이 있는 거냐고? 아무도 몰라준다고?
    가능성이 없다면 그것은 당신이 하지 않기 때문이다!

Designed by Tistory.